카테고리 없음

손질방법과 맛있게 먹는 법 보리 속에서 숙성시킨 조기요리

3939 2021. 12. 9. 21:26

저 빼고 온 가족이 좋아하는 굴비 요리 손질법과 맛있는 먹는 법, 예전에도 포스팅 했는데 최근에 또 먹었거든요~ 다시 정리할게요

깡마른 얘 크기도 크고 좋은 거래요식당에 가서 먹어도 이 정도 크기는 보기 힘들어요.
저희는 이것도... 4마리씩 이렇게 먹어요 가족이 좋으니까 한사람 한마리씩.. 하지만 나는 한 두조각 정도 먹고는 먹지 않는다는 것.

먼저 큰 공에 쌀뜨물을 넣고 넣어 넣어 두도록 하겠습니다.전날 밤에 재워두었다가 다음날 끓여먹기 딱 좋은데.. 최소 6시간 재워두시면 소금기도 빠지고 비린내도 덜 나고 단단하고 부드러운 맛이 완성됩니다.보리 속 숙성시킨 조기 손질법

첫째, 지느러미 떼요.등, 배, 양 옆에 있는 물건이나 꼬리까지 모두 제거합니다.
이렇게 밑에도 있어요 가위로 잘라주세요.
두번째비늘이그대로있으니까다벗겨야합니다.칼이라면 작은 칼로 하는 게 좋아요.저는 가위 등으로 하는 게 더 좋아요
세 번째 손질은 가위로 배를 가르고 내장을 빼주는 겁니다.내장이 있으면 터져서 쓴맛이 날 때가 있거든요.우리는 집에서 먹을 때 내장을 꼭 빼고 요리해요.
내장을 빼고 나서 안쪽에 검은 선이 있는데 이쪽도 내장의 일부라서 깨끗이 닦아냅니다
손질방법네번째,머리도벗겨줍니다.집에서 먹을 때는 머리가 불편해서
그리고 깨끗이 씻으면 손 넣는 곳 안쪽에 있는 불순물들도 다 빼가면서 씻어요

이렇게 하면 손질법 제대로 해야죠

그리고 끓인 국물은 손질할 때 미리 담아놔요.여기에 소주 반 컵을 넣어주세요.
찜기에 넣어주고
이렇게 올려주세요
센 불에 물이 끓으면 중간 불로 하고 20분 정도 쪄요

그동안 비린내가 정말 많이 나요 비린내가 심하면 이제 살이 쪘구나 할 수도 있어요

20분 후에 뚜껑을 열어보니 이렇게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.

이렇게 그냥 드시기도 하지만 저는 요리를 하나 더 해 먹습니다수고스럽긴 하지만 저만의 맛있는 먹는 방법은

그게 식용유에 다시 구워주는 거래요.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비린내가 덜 나고 고소한 맛이 맛있어져요.

식용유를 프라이팬에 두르고 온도가 적당히 올라가면

쪄놓은 생선을 넣어줘요.
잘 얹어줘.
뚜껑을 살짝 열고 닫습니다기름이 튀어.
뒤집으면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된 걸 알 수 있어요.^^*
이렇게 노릇노릇하게 익은 굴비!
다시 손질이 필요한데요.뼈를 발라줘야 해요.이건 손으로 하는게 빠르지만 이제 말랑말랑해져서 가위랑 젓가락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게
반으로 잘라서 가운데 있는 큰 가시를 빼줄게요큰 뼈는 없어져도 곳곳에 작은 뼈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.
이렇게 보리 속에서 숙성시켜서 굴비 손질법을 보여드렸는데 정말 간단하죠?맛있게 먹는 방법은 딱히 없어요.이렇게 만들어서
따뜻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거든요.제가 녹차수에도 타서 먹어봤는데 노노 그냥 이렇게 밥 위에 올려서 먹는 게 최고죠대신 먹고 나면 비릿하니까 커피나 탄산이 먹고 싶네요.

 

영상에서 보리 속에서 숙성시킨 조기 요리와 손질법 그리고 맛있게 먹는 법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